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올바이오파마(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일반, 전문의약품에 대한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hanall.co.kr)를 말합니다.
  • 2. 회원 : 본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 3. 일반회원 : 의사, 약사 등의 의약전문인을 제외한 일반인을 말합니다.
  • 4. 전문회원 : 의사, 약사 등의 의약전문인을 말합니다.
  • 5.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비밀번호 :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7. 서비스 중지 :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 8. 이용중지 :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 9. 해지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10.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3.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 제3항에 의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재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 1. 회원 가입은 약관 내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및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써 성립됩니다.
  • 2. 회원 가입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3. 이용자의 회원 가입을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4. 회원 가입 시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제6조
가입 승낙의 제한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하였을 때, 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때,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본 정보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가입자의 본 정보 이용에 상당한 지장을 줄 우려가 있을 때 회사는 회원 가입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1. 회사가 서비스하는 자료 및 정보는 회사가 그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의 자산이거나 회사에 사용 및 이용권이 있는 경우로서 저작권법, 온라인 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법 등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 2. 회사의 서비스 내용을 인용하거나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실 경우에도 반드시 회사와의 서면 계약을 통하여 회사의 출처를 밝힌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허가 없이 전재, 변조, 복사, 양도, 배포, 출판, 전시, 판매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3. 회사의 서비스를 별도의 서면 계약에 의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도 계약 당사자 이외의 제3자에 대한 서비스제공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위반 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라.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기타 관계 법령이나 사이트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8조
서비스의 이용 및 유지 보수
  •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본 조 제3항의 유지보수를 위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또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의 유지보수, 정기 점검 등을 실시합니다.
  • 4.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중지

이용자가 다음 각 항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본 정보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정보의 이용을 금지 당한 회원은 그 이용 금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사유를 명시하여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이의 타당성 등을 확인 및 검토한 후 결과를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1. 타인의 ID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본 사이트 정보 이용과 관련하여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경우
  • 3. 본 사이트 정보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4.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5. 회사의 기준에 의하여 본 사이트 정보 이용에 부적격한 이용자로 판명될 때
  • 6. 본 정보를 범죄적 행위에 사용한 경우
  • 7. 타 이용자의 본 사이트 정보 이용을 방해한 경우
  • 8.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9. 본 계약상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10.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11.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12.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나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거나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13.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 증설 및 상향공사 등 계획공사의 사유로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
  •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비밀번호 등을 본인의 관리 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5.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한 경우
제11조
의무
  • 1. 사이트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3. 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경우 또는 제품소개 등 사이트 내부목적으로 이용하는 데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제3자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5.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나.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다.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라.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바. 다음 항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 기타 관련 법령이나 사이트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12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정당한 불만 및 의견 제기에 대해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고 전자거래 이외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3조
손해배상
  • 1. 이용자가 서비스의 내용을 무단복제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인쇄물, CD-ROM, ON-LINE, 인터넷서비스, 기타 프로그램 등의 매체를 통하여 다른 목적에 이용할 때에는 이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회원ID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다만, 제3자에 의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 부정사용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부칙) 본 개정 약관은 2008년 9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