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

투명한 정보 공개와 시장과 소통하는 노력으로
주주님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연매출 100억 최초 달성…“블록버스터 의약품 등극”

등록일|2023-01-05

첨부파일
- 한올 바이오탑, 노르믹스·엘리가드 이어 연매출 100억 이상의 3대 블록버스터 라인업 올라서

- 낙산균·당화균 등 유익균 배합해 효능 및 효과 인정받으며 연평균 68% 성장

- 전문가 자문, 증상에 맞춰 처방 가능한 제품 구성 등 환자 니즈에 맞춘 의약품 제공 위한 노력 결실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의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바이오탑이 발매 후 처음으로 연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장염 치료제 노르믹스’,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에 이어 바이오탑까지 연매출 10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블록버스터 의약품 라인업 3개를 갖추게 됐다.

 

바이오탑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낙산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당화균등 체내 유익균을 배합해 만들어진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이다.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질병의 직접적인 치료나 예방을 목적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약품으로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 장내 이상 발효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를 나타낸다. 이를 인정받아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68%의 성장률을 보이며 한올의 주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 건강기능식품: 질병의 예방 및 치료 목적이 아닌,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가공한 식품

 

현재 3개 유익균(유산균, 낙산균, 당화균)이 배합된바이오탑디와 동일 성분의 고함량 제품인바이오탑하이’, 위산 및 항생제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효모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가 포함된 바이오탑 포르테’, 그리고 당화균과 낙산균의 비율을 높인 바이오탑 듀얼등이 출시되어 있다.

 

바이오탑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환자들의 니즈에 맞춰 성분과 함량을 차별화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특히 제품 기획 단계부터 내과, 가정의학과 등 현업 의사 및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환자의 증상과 관리 주기에 따라 선택 처방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구성해 출시 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올바이오파마 정승원 대표는 "한올은 제품 기획부터 개발, 생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환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의약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를 인정받아 바이오탑이 연매출 1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향후 복용 편의성을 개선한 세립제 제형의 바이오탑 제품을 선보이는 등 환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의약품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참고자료

- 바이오탑 시리즈(바이오탑디/바이오탑하이) 매출 추이



- 바이오탑 시리즈 제품 이미지(왼쪽부터 바이오탑디포르테, 바이오탑하이포르테, 바이오탑디듀얼, 바이오탑하이듀얼)